롯데주류는 우수 중소기업과 손잡고 만든 ‘동반성장 합작품’의 수출 지역 확대에 나선다.

롯데주류는 최근 ‘선운산 복분자주’의 중국 수출을 완료하고 11월부터 본격적으로 현지판매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선운산 복분자주’는 알코올 도수 16도에 용량 375ml 제품이다. 대-중소기업 상생을 도모하고자 전북 복분자주 전문업체인 ‘흥진’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롯데주류가 R&D, 수출업무 및 현지 마케팅 등을 담당하기로 한 합작품이다.

   
▲ 선운산 복분자/롯데주류 제공

업체 측에 따르면 국내에 복분자주를 판매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국내 중소 유통업체를 고려해 해외 판매만 실시하기로 했다.

지난 4월 수출을 시작한 동남아 지역 현지 반응이 좋아 중국으로 판로를 확장하기로 결정했고 첫 중국 수출 물량은 약 700상자(375ml, 12병) 규모로 롯데주류 중국법인을 거쳐 상해·강소·절강·산동 지역에서 판매된다.

내달에는 미국에도 수출할 계획이며 현재 현지 법인과 수출 물량, 세부 일정 등을 조율하고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품질이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에 롯데의 수출 노하우를 더해 해외로 ‘우리술 한류’를 전파하고자 ‘선운산 복분자주’의 판로를 개척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계 각지에 우리 술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