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경기 중 쓰러진 염경엽 감독과 성적 부진으로 힘들어하는 SK 선수단에 26일 따뜻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승패보다는 건강을 최우선으로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야구를 하자는 최 회장의 메시지에 SK 선수들은 최선을 다하는 플레이로 응답했다.

SK 와이번스는 염경엽 감독 부재 하에 경기를 치르고 있다. 염 감독이 지난 25일 두산 베어스와 더블헤더 1차전 도중 덕아웃에서 정신을 잃고 쓰러졌기 때문. 급히 병원으로 후송된 염 감독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부족한 수면·식사 등으로 심신이 쇠약해진 상태라는 진단을 받고 입원해 각종 검사를 받고 있다. 염 감독은 SK가 연패를 거듭하며 9위로 떨어지자 엄청난 스트레스에 시달려온 것으로 전해졌다.

염경엽 감독이 자리를 비움에 따라 박경완 수석코치가 임시 감독대행을 맡아 선수단을 이끌고 있다.

   
▲ 사진=SK 제공


모기업인 SK 그룹 최태원 회장이 어려운 상황에 처한 와이번스 선수단을 위해 나섰다.

최 회장은 입원 중인 염경엽 감독을 직접 병문안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염 감독은 절대 안정이 필요한 상태여서 최 회장은 그룹 비서실을 통해 염 감독 부인에게 위로와 함께 과일 바구니를 전달했다. 그리고 최 회장은 "염 감독의 빠른 쾌유를 빌며,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그라운드로 복귀하길 바란다. 감독으로서 고충을 충분히 이해한다"며 염 감독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보냈다.

또한 최 회장은 SK 선수단에게 "감독을 비롯한 야구단 전체의 건강, 나아가 야구 팬 모두가 즐겁고 행복하게 야구를 관람하는 게 승패보다 더 중요하다"며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멋진 플레이를 보여달라"는 응원의 메시지도 전했다.

   
▲ 사진=SK 와이번스


모기업 회장이 직접 이렇게 메시지를 전하며 선수단의 마음의 짐을 덜어준 결과는 이날 경기에서 잘 나타났다. SK 선수들은 최 회장의 당부대로 '최선을 다하는 멋진 플레이'로 LG 트윈스에 7-0 완승을 거뒀다. 그 전날 염 감독이 쓰러진 후 열린 두산 베어스와 더블헤더 2차전 7-0 승리에 이어 모처럼 연승을 거두고 활기를 되찾았다.

선발투수로 나선 이건욱은 6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쳤고 불펜진도 실점하지 않았다. 외국인 타자 로맥의 3점홈런 등 선수들이 저마나 제 몫을 해냈다.

박경완 수석코치는 경기 후 "나를 포함한 코칭스태프 그리고 선수단 모두가 감독님이 건강하게 돌아오시길 바라고 있다"면서 "오늘 최태원 회장님께서 감독님과 구단에 격려 메시지를 보내주신 게 우리 모두에게 큰 힘이 됐다. 팬 여러분들의 응원에 보답할 수 있는 경기력으로 감독님이 돌아오실 때까지 좋은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