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김민아가 중학생 성희롱 논란에 사과했다.

방송인 김민아는 1일 자신의 SNS를 통해 "유튜브 '대한민국 정부'의 '왓더빽 시즌2'에서 부주의한 언행으로 시청하시는 분들에게 심려를 끼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시민분들과 영상통화하는 과정에서 학생 출연자와 촬영하게 됐고, 그 과정에서 저의 무리한 언행이 발생했다"면서 "개인적인 영역을 방송이라는 이름으로 끌고 들어와 희화화하려 한 잘못을 분명히 인지하고 있다. 부끄러운 행동이었고 다시는 반복하지 않겠다"고 재차 고개를 숙였다.


   
▲ 사진=SM C&C


그는 "촬영 당일날 학생의 어머님과도 영상 통화를 진행해 인사드렸는데, 개인적인 연락처는 없어 조금 전 제작진을 통해 직접 사과드리고 싶다고 전했다"라면서 "어머님을 비롯한 가족분들과 당사자 학생에게도 반드시 제대로 사죄드리겠다"라고 덧붙였다.

김민아는 "좀 더 빨리 글을 올렸어야 했으나 오늘 일정으로 이제야 사과 말씀 올린다"며 "저의 잘못된 일, 제가 책임지고 상처 받은 분들께 모두 직접 사죄드릴 것을 약속한다. 죄송하다. 자극적인 것을 좇지 않고 언행에 각별히 조심하겠다"라고 강조했다.


   
▲ 사진=대한민국 정부 유튜브 '왓더빽 시즌2' 영상


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김민아의 발언이 조명되며 논란이 일었다. 지난 5월 1일 게재된 '왓더빽 시즌2' 영상에서 김민아는 중학교 3학년생에게 "에너지가 엄청나게 많은 시기인데 그 에너지는 어디에 푸느냐"고 물었다. 이어 "왜 웃기만 하냐. 나랑 같은 생각을 하고 있냐"고 질문했다. 또한 "엄마가 집에 잘 안 있어서 좋다"는 학생의 말에 "그럼 혼자 집에 있을 때 뭐하냐"고 묻기도 했다.

해당 영상을 본 네티즌은 김민아가 미성년자에게 성희롱 발언을 던졌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후 논란이 커지자 해당 영상은 비공개 처리됐다.

김민아는 2016년 JTBC 기상캐스터로 데뷔한 이후 스포츠 프로그램, LCK 인터뷰어, 롤드컵 분석 데스크, Loud G '왜냐맨', 스튜디오 룰루랄라 '워크맨', 대한민국 정부 공식 유튜브 채널 '왓더빽'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