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정보검색 가능...SNS 공유시 선물 등 이벤트
   
▲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진=경기도 제공]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의 다양한 청년정책들을 한 곳에 모아놓은 온라인 플랫폼 '경기청년포털'이 1일 공식 운영에 들어갔다.

2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청년포털은 도와 31개 시군에서 추진 중인 청년정책 관련 정보를 모두 종합해 제공한다.

지역, 연령, 관심분야, 사회적 상태 등 '맞춤형 검색기능'도 장점으로, 앞으로도 검색기능에 대한 보완작업을 계속 진행,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정보 제공'이라는 장점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질의 게시판과 청년정책을 직접 제안할 수 있는 제안 게시판을 통해, 청년들과의 신속한 소통에 힘쓰기로 했다.

아울러 시군별 청년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해당 지역 청년들의 교류와 소통의 장도 마련했다.

경기청년포털에서는 운영 시작을 기념, 오는 15일가지 올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판에 각종 포털이나 검색 사이트에서 '경기청년포털'을 검색한 후 내려받은 이미지, 혹은 이벤트 내용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한 후 주소 등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35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경기청년포털 회원이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기존 '잡아바(jobaba)' 회원은 별도 가입 없이도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청년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