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에 6억원대 건설기계 임대료 체불금 해결 요구"
   
▲ 경찰 로고./사진=경찰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노조원이 "동료 노조원이 시위 도중 폭행과 뺑소니를 당한 사건에 연루됐다"며 김형 대우건설 사장을 경찰에 고발했다. 대우건설은 이에 반발하며 해당 노조원에 대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2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민주노총 전국건설노조 경기건설기계지부 소속 노조원 A씨가 동료 B씨에 대한 김 사장 등 대우건설 관계자들의 폭행과 뺑소니 의혹을 수사해 달라며 낸 고발장을 접수해 사건을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는 A씨를 인용해 B씨가 이날 오전 7시 20분 경 김 사장 주거지인 강남구의 한 아파트 단지 내에서 동료 노조원 3명과 함께 대우건설을 상대로 한 시위에 참여하던 중 피해를 봤다고 보도했다. 노조 경기지부 관계자는 "지난달 29일부터 이곳에서 대우건설에 6억원대의 건설기계 임대료 체불금 해결을 요구하는 시위를 해 왔다"고 말했다.

A씨는 "B씨가 출근하는 김 사장에게 대화를 시도하려 접근하자 남성 8명이 주변에서 달려 나와 몸을 밀쳤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사장이 탄 차는 앞을 막아선 B씨의 무릎을 치고 그대로 자리를 떴다"고 부연했다.

B씨는 출동한 119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고, 부상 정도는 심각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김형 사장이 시위대를 피해 출근할 때 B씨가 차량 위로 달려드는 과정에서 직원들과 물리적 접촉이 발생했으나 폭행은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오히려 B씨에 의해 당사 직원이 폭행을 당했으며, B씨가 출발하는 차량 뒤에 올라탔다가 떨어지고서는 뺑소니를 주장하고 있다"며 "당사 역시 B씨에 대해 맞고소 등 법적 대응을 고려 중"이라고 부연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