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간 진행한 희망장학사업 공로 인정…희망장학사업 통해 소년원생의 안정적 사회정착, 재범방지에 기여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삼성에스원은 법무부 주최로 열린 제2회 범죄예방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과천정부종합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삼성에스원은 2005년부터 15년간 희망장학사업을 진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 노희찬 삼성에스원 노희찬 사장(왼쪽)과 강호성 범죄예방정책국장(가운데) 등이 제2회 범죄예방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에스원 제공

희망장학사업은 소년원생들의 자활의지를 높이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장학금 지원, 자립캠프, 취·창업 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삼성드림장학금은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돕기 위해 매년 모범 소년원생 18명을 선정해 지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5년간 총 200여명에게 약 4억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자기극복 의지를 높일 수 있는 자립캠프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자립캠프는 소년원생 20명을 선발해 삼성에스원 임직원과 함께 제주도 등에서 자전거 하이킹과 트래킹을 통해 자립의 의지를 다지는 프로그램이다. 2013년부터 진행된 이 프로그램에는 100여명이 참여 했다.

또한 퇴원 소년원생들의 취∙창업 인큐베이팅도 지원한다. 협동조합 형태의 카페를 설립하고 전문 교육을 통해 바리스타, 제과제빵 분야로 취·창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13년부터 8년간 150여명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일자리를 찾아 자립했다. 

앞으로도 삼성에스원은 교정시설에서부터 자립에 이르기까지 꼼꼼한 지원을 통해 소년원생들의 재활 및 재범 방지를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노희찬 삼성에스원 사장은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