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웹사이트 위협 모니터링 서비스

안철수연구소가 3일 국내 최초 웹사이트 위협 모니터링 서비스인 ‘사이트케어’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사이트케어’는 기업/기관 웹사이트의 해킹 및 악성코드 유포, 주민번호 같은 개인정보의 노출을 실시간 모니터링해 유사 시 빠르게 조치하도록 경고해주는 혁신적인 서비스이다.


사이트케어_보안관제서비스
▲사이트케어_보안관제서비스


‘사이트케어’의 출시로 기업/기관에서는 자사 웹사이트 및 사용자의 안전을 24시간 365일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해킹 대응, 민원 대응 비용을 최소화하고 대외 신뢰도를 향상할 수 있으며 국가적 문제인 좀비 PC 확산 방지에도 기여할 수 있다.

‘사이트케어’는 안철수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웹 콘텐츠 진단 엔진인 ‘안티 멀사이트 엔진’과 1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한 위험 사이트 차단 서비스 ‘사이트가드’를 기반으로 다양하고 지능적인 공격을 신속히 진단한다.

안철수연구소는 ‘사이트케어’ 출시에 이어 자체 관제센터를 구축한 대형 고객을 위한 서버 제품인 ‘사이트케어 엔터프라이즈’(와, 중소기업 대상 서비스인 ‘사이트케어 라이브를 차례로 출시할 예정이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사이트케어’는 ‘트러스가드 DPX’에 이어 보안관제 서비스와 결합한 두 번째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능적 보안 위협에 입체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종합적인 해법을 제시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