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 30층 59~84㎡ 총 930가구
   
▲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 투시도./사진=금강주택

[미디어펜=이다빈 기자]금강주택은 24일 경기도 시흥 시화 MTV(멀티테크노밸리) 공동-4BL에서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지하 1층~지상 최고 30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930가구다.

시화MTV는 시화호 북측에 위치한 간석지를 활용해 조성되는 택지지구로 자연환경과 첨단 산업이 어우러진 21세기형 첨단복합산업단지를 목표로 조성된다.

시화MTV 인근으로 제2외곽순환도로(인천-안산 구간)가 2022년 착공에 나설 예정으로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 복선전철도 가까워 서울과 인접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등을 통해 광역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 앞으로 시화호가 위치해  대부분의 가구에서 오션뷰를 누릴 수 있고 서해 바다의 풍경 역시 조망이 가능하다. 

인근에 상업지역인 거북섬 상업시설이 있고 인공서핑 복합해양관광단지인 ‘웨이브파크(예정)’와 아쿠아테마파크(예정)도 가깝다. 옆으로 옥구천과 시화나래둘레길 등 공원이 있고 유치원, 초·중학교 부지도 맞닿아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와 여유로운 동간 거리를 확보했고 대부분의 가구를 4베이 구조(일부 5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해 공간활용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각 평면마다 드레스룸, 알파룸 등 이 적용된다.

피트니스센터와 스크린 골프장을 갖춘 골프연습장, 독서실, 스터디룸, 작은 도서관, 실버존, 주민카페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된다.

견본주택은 시흥 정왕동 2580에 마련된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