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은 미국 마케팅 조사기관인 'LACP'가 진행한 '2014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에서 애뉴얼 리포트 부문 대상(Platinum Award)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시상에는 전 세계 5000여개 업체가 참가해 유명 작가‧디자이너‧기업체 IR 및 재무담당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기업의 첫인상, 표지, 최고 경영자 메시지(CEO Message), 내용 전개 및 구성, 재무보고, 창의성, 명확성, 정보접근 용이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 2014 애뉴얼 리포트 대상 상장/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이번 애뉴얼 리포트의 총 6개 평가 항목 중 5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99점을 얻어 애뉴얼 리포트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현대건설은 LACP가 발표한 'Top 100 월드와이드 위너스(Worldwide Winners)' 부문에서도 7위를 기록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LACP 어워드에서 잇달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현대건설의 기업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현대건설은 세계적인 건설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고 말했다.

한편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국제적 기업의 홍보 및 보고자료 평가대회로 LACP는 전세계 기업 및 기관들의 효과적인 정보제공과 의사소통 장려를 위해 2001년부터 이 상을 제정해 수여하고 있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