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이 PC 또는 스마트 기기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라벨 프린터 2종 ‘프리피아(PRIFIA) OK1000P’와 ‘프리피아(PRIFIA) OK600P’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라벨 프린터 2종 ‘프리피아 OK1000P’와 ‘프리피아 OK600P’는 PC 연결은 물론 블루투스 또는 와이파이(Wi-Fi) 연결이 가능한 제품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 한국엡손이 PC 또는 스마트 기기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라벨 프린터 2종 ‘프리피아(PRIFIA) OK1000P’와 ‘프리피아(PRIFIA) OK600P’를 10일 출시한다./사진=한국엡손 제공

그리고 신제품 2종 모두 전문적인 업무를 위해 ▲인쇄한 라벨을 자동으로 잘라주는 ‘자동 컷팅기능’ ▲바코드 인쇄기능 ▲QR 코드 인쇄 기능 ▲PC 연결기능 등이 새롭게 탑재됐다.

또 엑셀 파일 자료 또는 CSV 형식의 자료를 불러와 라벨로 인쇄할 수 있어 DM 발송 및 상품관리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프리피아 OK600P’는 최대 24mm 폭의 라벨을 인쇄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 다 지원하는 어플 ‘엡손 아이라벨(Epson iLabel)’을 통해 손쉽게 라벨을 만들고 출력할 수 있다.

최대 36mm 폭의 라벨을 인쇄할 수 있는 ‘프리피아 OK1000P’는 1초에 최대 36mm의 라벨을 출력할 수 있어 대량의 바코드 또는 QR코드를 출력해야 할 때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국엡손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피아 OK600P’는 선물 포장에 쓰이는 리본에 출력할 수 있고 아이의 이름표 라벨을 출력할 수 있어 가정, 학교,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모델”이며 “‘프리피아 OK1000P’는 파일 및 선반 정리, 케이블, 배선 라벨에 활용할 수 있어 기업, 공공기관, 병원 등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모델”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슬기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