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배현진 미래통합당 의원이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아들 주신(34)씨를 향해 “오랫동안 부친을 괴롭혀온 병역 비리 의혹을 깨끗하게 결론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씨는 부친의 장례를 위해 영국에서 귀국했다. 

배 의원은 지난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먼저 고 박원순 시장의 극단 선택에 안타까움을, 유족들의 황망함에 깊은 위로를 보낸다”고 애도를 표한 뒤 이 같이 밝혔다.

배 의원은 “장례 뒤 미뤄둔 숙제를 풀어야 하지 않을까요”라고 포문을 연 뒤 “‘병역 비리 의혹’에 관한 2심 재판이 1년 넘게 중단돼 있다. 주신 씨 부친께서 18년 전 쓴 유언장이란 글에는 ‘정직과 성실’이 가문의 유산이라 적혀있었다. 박주신 씨가 부친의 유지를 받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 의원은 또 “대한민국 모든 남성이 의무로 지고 있는 병역의 의무에 지위고하란 없다”며 “당당하게 재검 받고 2심 재판 출석해 오랫동안 부친을 괴롭혔던 의혹을 깨끗하게 결론 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씨는 2012년 자신의 병역문제 논란 이후 영국으로 출국한 뒤 8년간 영국에 머물러왔으며, 부친의 부고 소식을 듣고 11일 입국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