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가 독일 전통의 장기숙성 방식으로 빚어낸 ‘숙성맥주’로 ‘진한 맥주’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오비맥주는 11일 100% 독일 노블홉과 독일 황실 양조장 효모를 사용해 더 풍부하고 진한 맛을 낸 정통 독일식 올몰트(All Malt) 맥주 ‘더 프리미어 OB’를 공개했다.

   
▲ '더 프리미어 OB'/오비맥주 제공

‘OB’ 시리즈의 신제품을 내는 것은 지난 1953년 OB 브랜드 첫 출시 이후 ‘OB라거’(1997년) ‘OB’(2003년) ‘OB블루’(2006년) ‘OB골든라거’(2011년) 등을 거쳐 이번이 열한 번째다.

오비 측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기존 ‘OB골든라거’에 비해 숙성기간을 대폭 늘린 ‘장기숙성공법(Long Term Aging Technology)’을 적용했다.

‘장기숙성공법(LTAT)’이란 맥주 제조 과정 중 발효한 맥주를 일반 맥주보다 오랫동안 저온으로 숙성하는 제조방법으로 맥주 본고장인 독일의 전통적인 맥주 제조 방식으로부터 기원했다.

장기 저온숙성 공법으로 풍부한 향과 진한 맛이 두드러지면서도 잡미 없이 투명하고 깔끔한 끝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 독일 노블홉·황실 효모 등 최고급 원재료로 맥주 본고장에서 느낄 수 있는 전통의 맛과 향을 구현해냈다.

한편 ‘더 프리미어 OB’는 오는 14일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기존 ‘OB골든라거’와 동일한 가격인 500ml 기준 1082원에 만나 볼 수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더 프리미어 OB’는 오비맥주의 80년 양조기술력을 집약해 만든 정통 독일식 필스너 맥주로 맛이나 패키지 디자인 측면에서 글로벌 시장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의 수준 높은 입맛과 트렌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OB브랜드의 끊임없는 혁신에 계속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