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평균 3천명 가입, 한달만에 10만 달성

LG U+의 가족통합요금제 ‘온국민은 yo’가 출시 한달여만에 가입자 1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LG U+(LG유플러스)에서 출시한 결합상품으로는 최단기간의 10만 달성 기록이다.

지난 7월 1일 출시한 ‘온국민은 yo’는 이동전화와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IPTV 등 온가족의 통신요금을 가족수(2인/3인/5인)에 따라 9만원/12만원/15만원으로 상한금액을 지정하고 16만원/24만원/30만원까지 최대 2배에 달하는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파격적인 상품이다.


온국민은요_10만돌파
▲온국민은요_10만돌파


‘온국민은 yo’는 출시 초기에는 일평균 가입자가 1천명~2천명에 불과했으나, 최근에는 하루 평균 3,500명~3,700명이 가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결과 출시 일주일만에 1만명이 ‘온국민은 yo’에 가입한 데 이어 한달만에 가입자 10만명에 이르게 됐다.

또 출시 초기에는 ‘온국민은 yo’ 가입자 중 60%가 신규가입자였으나, 한달이 지난 시점인 현재에는 신규가입자 비중이 90%로 상승했다. 신규가입자 중 번호이동 가입자도 70%인 것으로 밝혀져 타사 사용자들의 호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 같은 ‘온국민은 yo’의 인기 원인에 대해 “무료 혜택이 많다는 점 외에도 기존 결합상품과는 달리 할인 대상에 통화료, 문자뿐 아니라 무선인터넷까지 포함됐으며, 유선상품의 경우 초고속인터넷 하나만 가입하거나 하나도 선택하지 않아도 되는 등 우리집에 꼭 필요한 통신서비스만 자유롭게 선택해서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