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25층 아파트 2개동 총 230가구 규모
   
▲ '안양 비산 한신더휴' 투시도./사진=한신공영

[미디어펜=유진의 기자]한신공영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554-5번지 일대에서 ‘안양 비산 한신더휴’를 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아파트 2개동, 총 23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별로는 △48㎡ 92가구 △62㎡A 46가구 △62㎡B 46가구 △71㎡ 46가구 등이다. 

안양 비산 한신더휴는 수도권 1호선 안양역과 4호선 범계역이 도보로 이용 가능한 단지다. 가산디지털단지역∙서울역∙종로역∙정부과천청사역 등을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향후 월곶–판교를 잇는 복선전철이 개통될 예정이다. 수도권 1호선 안양 행정타운역 신설에 대한 사전 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인 만큼,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안양 비산 한신더휴의 교육여건으로는 도보 10분 거리 내 샘모루초등학교와 안양중앙초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또 희성초∙비산초∙덕천초∙안양동초등학교를 비롯, 안양부흥중∙암곡중∙비산중∙부흥고∙양명고∙양명여고∙경기게임마스터고 등 다수의 학교가 인근에 자리한다. 대림대학교∙안양대학교 안양캠퍼스∙연성대학교 등도 인근거리에 있다. 

생활여건으로는 도보 약3분 거리에 이마트가 위치해 있고, 비산지구대∙행정복지센터 등이 있다. 또 안양 대표 상권인 안양 1번가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으며, 엔터식스∙2001아울렛∙일번가 지하쇼핑몰 등 쇼핑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수도권에 정부의 전방위적인 부동산 규제책이 적용되고 있는 가운데, 실주거여건이 뛰어난 이른바 ‘똘똘한 한 채’ 로 수요 쏠림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며 “특히 ‘안양 비산 한신더휴’ 는 1군 건설사 브랜드가 적용된 단지인데다, 교육∙교통∙생활 등 각종 주거 인프라가 양호해, 벌써부터 수요자들로부터 분양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 비산 한신더휴’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110-1번지에 마련된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