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해외 방송사간 교육 협력 본보기

우리나라 방송교육 수출 제1호인 베트남 TVM-SBS Academy의 제1기 수료식 행사가 지난 7월 30일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열렸다.

제 1기 수료생
▲제 1기 수료생


한국 방송교육분야 첫 해외 수출사례로 손꼽히는 TVM-SBS Academy는 한국의 SBS방송아카데미가 베트남 미디어그룹 TVM사에 교육시스템을 제공 한다.

또한, 강사 및 직원교육과 교제, 교육자료 제공, 교육 시설 및 장비 체계에 대한 도움을 주어 지난 09년 10월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개원했고, 1차로 모집한 성우 및 드라마작가과정 23명에 대한 수료식을 진행한 것이다.

이번 수료생들은 TVM사는 물론 베트남 방송업계에서 한국의 교육을 받고 훈련받은 인재라는 자부심을 갖고 왕성한 활동을 할 것으로 보여 진다.

한편, TVM과 SBS방송아카데미는 호치민에서의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에서도 방송인력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 설립을 위해 준비하는 등, TVM-SBS방송아카데미는 한국과 해외 방송사간 교육 분야 협력의 좋은 본보기로 보인다.

TVM사는 베트남 호치민시의 방송사인 HTV-3 채널 운영회사로 한국, 일본, 영국 등으로부터 프로그램을 받아 방영하고 있고, 특히 한국 프로그램의 인기에 따라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드라마제작, 출판 등의 미디어산업에서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