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비대위회의서 "마치 박 전 시장 전혀 문제 없는 사람인양"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 우려...피고소 사실 유출 의혹 밝혀야"
[미디어펜=손혜정 기자]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문재인 대통령이 박원순의 죽음과 관련해 명확한 태도를 표명해달라"고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피고소 수사기밀 유출 의혹을 제기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근 박 전 시장의 권력성 성범죄 사건과 관련하여 여권 인사들이 피해자에게 2차 피해까지 입히며 굉장히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 김종인 통합당 비대위원장./사진=미래통합당

그러면서 "마치 박 전 시장이 전혀 문제 없는 사람인 것 같은 그런 인상을 주고 있다"고 지적하며 "서울시가 자체 조사에 나서 이 문제 (해결)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서울시가 성범죄자를 갖다가 제대로 파헤칠 수 있는 그런 능력이 있는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 "경찰이 조사하는 과정에서 박 전 시장에게 전달했느냐, 경찰이 청와대에 보고했는데 청와대가 박 시장에게 전달했느냐, 그래서 박 시장이 죽음이라는 굉장한 결단을 내린 배경이 어떻게 되느냐를 검찰이 철저히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또 김 위원장은 "정부여당에선 박 시장이 대한민국의 대단한 사람인양 공이 어떻고 과가 어떻고 얘기하고 있지만 과거 정부에 대해선 공은 하나도 인정 안 하고 과만 얘기하는 것이 이 정부의 특색"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박 시장 관련해서만 공과 과를 분리해서 얘기한다"며 "납득이 가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미디어펜=손혜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