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행 혐의 피소와 관련해 고소인 전직 여비서 A씨와 지원단체가 16일 입장문을 내자, 서울시는 이에 "금일 요구한 제안사항도 대폭 수용하여 (민관 합동) 조사단 구성에 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시 황인식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문자를 보내 "한국성폭력상담소, 한국여성의전화는 조사단 구성을 위한 서울시 제안에 조속히 응해 주시길 간곡히 요청드린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서울시는 이날 입장문에서 "서울시는 한국성폭력상담소, 한국여성의전화가 지난 13일 기자회견을 통해 요구한 민관합동 조사단의 구성, 운영을 결정한 바 있다"며 "시는 조사단 구성을 위한 제안을 2회에 걸쳐서 공문으로 보냈으며 현재 회신이 없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앞서 고소인측은 이날 먼저 입장문을 내고 "현재와 같은 상황은, 서울시가 15일 내놓은 대책을 통해서는 본 사건을 제대로 규명할 수도, 할 의지도 없는 것으로 보인다"며 "경찰은 서울시청 6층에 있는 증거보전 및 수사 자료 확보를 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고소인측은 전날부터 오늘까지 이어진 '피해 호소인' 용어 논란과 관련해 "서울시, 더불어민주당, 여성가족부 등 책임있는 기관은 피해에 통감하고 진상규명 필요를 말하면서도 그동안 말해지지 않았던 경험과 고통을 말하는 '피해자'에 대해 '피해호소인' 등으로 호칭하며 유보적, 조건적 상태로 규정하고 가두는 이중적인 태도를 멈추라"고 지적했다.

   
▲ 서울시 황인식 대변인./사진=미디어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