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이임생 수원 삼성 감독이 사임했다.

수원 삼성 구단은 17일 보도 자료를 통해 "이임생 감독이 계약기간 만료 6개월을 남기고 지휘봉을 놓기로 했습니다. 이 감독은 16일 제주 원정경기를 마치고 와 사임의사를 밝혀왔고, 구단과의 긴밀한 대화 끝에 계약을 종료하기로 상호 합의하였습니다"라고 이임생 감독의 사임을 알렸다.

이어 "구단은 17일 이 감독의 사임 의사를 존중하고, 차기 감독을 선임하기 전까지 주승진 수석코치가 팀을 맡아 대행체제로 팀을 추스르기로 결정했습니다"라며 주승진 수석코치가 감독대행을 맡기로 한 사실도 전했다.

   
▲ 사진=수원 삼성 홈페이지


이임생 감독은 지난해 초 수원 삼성 제5대 감독으로 취임해 FA컵 우승을 이끌며 팀에 통산 5번째 FA컵 우승 트로피를 안겼다. 이번 시즌 수원 삼성은 K리그1에서 2승 4무 5패(승점 10)의 저조한 성적으로 8위에 머물러 있다.

이 감독은 "수원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안겨드리고 싶었지만 아쉽다"며 "감독직에서는 물러나지만 언제나 수원을 응원하겠다"는 사퇴의 변을 전했다.

감독대행을 맡은 주승진 코치는 2010년 매탄중 코치를 시작으로 매탄고 감독과 수원 삼성 유스 총괄 디렉터를 역임했으며, 지난해부터 수원 삼성 코치로 일해왔다. 구단은 차기 감독 후보 리스트를 수립하고 면밀히 검토해 적임자를 찾을 예정이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