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6층 사람들, 권력형 성범죄 동조자...회유 협박 정황"
"서울시는 조사대상...문재인, 입장 표명할 때까지 물을 것"
[미디어펜=손혜정 기자]미래통합당이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 사건과 관련해 구체적인 내용이 추가로 공개되자 "서울시청 6층에 대한 증거보전과 수사자료 확보가 시급하다"고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황규환 통합당 부대변인은 17일 '또 다른 이름의 '가해자'들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촉구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피해단체의 주장에 등장하는 모든 이들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부대변인은 "'시장의 심기보좌'라는 명분으로, 또 '여성'이라는 이유로 상상하기도 싫은 내밀한 개인적 일상을 챙겨야했다는 내용도 충격적"이라며 "무엇보다 이런 일들이 서울시 내부의 조직적인 동조로 인해 이뤄지며 서울시 내부의 비일비재한 일상이 돼버렸다는 점에서 분노를 금할 수가 없다"고 날을 세웠다.

   
▲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피소사실 유출 의혹과 관련해 접수된 고발 사건들이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에 배당됐다./사진=연합뉴스

앞서 고소인을 지원하는 한국여성의전화와 한국성폭력상담소는 지난 16일 박 전 시장과 관련한 각종 성희롱성 행태를 추가적으로 공개한 바 있다.

황 부대변인은 "고소가 이루어진 뒤에도 여성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임명된 젠더특보는 피해자가 아닌 박 시장을 찾았고, 박 전 시장의 측근이라 일컬어지는 이른바 '6층 사람들'을 중심으로 피해자에 대한 회유, 협박 정황도 있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서울시가 성폭력방지 매뉴얼에 나올법한 사례들을 총망라한 집단적 가해의 산실이 되어가는 과정에서도, 벼랑 끝에 선 심정의 피해자를 대하는 그들의 태도는 권력형 성범죄 동조자 그 이상 이하도 아니었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이런 상황에서 정작 조사대상인 서울시가 '셀프 조사단'을 꾸린다고 나서니 그 과정과 결과의 정당함을 신뢰할 수는 없을 것"이라며 "그 어떤 의혹도, 그 어떤 부조리도 '가해자'인 서울시가 나선다면 제대로 된 진실 규명은 요원해질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아가 통합당은 연일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 표명을 요구하고 나섰다.

김은혜 통합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새 속옷 챙겨주기, 낮잠 깨우기, 남들이 안 볼 때는 여성 비서가 조깅해주기, 조선왕조 드라마 같은 이야기"라며 "대명천지에 박 시장 집무실에서 피해여성이 맡아야 했던 업무"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견디다 못한 피해여성이 8번이나 옮겨달라 해도 그들은 들어주지 않았다"며 "'6층 그들'의 요구는 일관됐다. '시장님을 기분 좋게 해드리는 것', 위력에 의한 성범죄는 명령으로 쏟아졌다"고 강력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부여당의 이상한 침묵을 타고 나꼼수 멤버를 포함한 방송인들은 유튜브에서 피해자를 놓고 맘껏 조롱한다"며 "가해에 동참하는 공범들의 폭력 잔치에 도와달라는 피해자의 절규는 묻혀가고 있다"고 질타했다.

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을 향해서도 입장 표명을 요구하며 "'2차 피해와 불이익 보복이 두려워 긴 시간 가슴 속에 담아둔 얘기를 꺼낸 피해자들에 경의를 표한다'던 문 대통령은 지금 어디에 있는가"라고 꼬집었다.

끝으로 그는 "'모든 사람은 자유롭고 평등하다. 피해자가 피해를 입고도 문제제기를 못하면 반드시 기관장에 책임을 묻겠다'던 3년 전 대통령은 왜 철저한 수사 한마디를 못하나"며 "답해 달라. 답할 때가지 물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미디어펜=손혜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