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국무회의서 “8월 14일 택배없는 날 지정, 노동자 특별히 응원”
[미디어펜=김소정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8월 1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안을 결정한다”고 밝히며,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께 짧지만 귀중한 휴식시간을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현충일과 광복절이 주말과 겹쳐 쉴 수 있는 공휴일이 줄어든 것을 감안했다”면서 “모두의 안전을 위해 불편을 감수하며 묵묵히 이겨내고 있는 국민들께 작은 위로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 문재인 대통령./청와대

이와 함께 문 대통령은 “택배업계에서도 8월14일을 택배없는 날로 지정했다는 따뜻한 소식을 들었다”며 “코로나 위기 속에서 휴식의 기회를 갖지 못하고 더욱 바빠진 택배노동자들이 쉴 수 있는 권리를 짧게라도 누릴 수 있기 돼 다행이다. 특별히 응원하며 좋은 휴식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임시공휴일이 지정되더라도 편히 쉴 수 없는 분들이 주위에 많다. 방역 현장을 지켜야 하는 분들, 연휴 없이 일해야 하는 분들, 공장 문과 상점 문을 닫을 수 없는 분들에 대한 연대와 배려의 마음 또한 잊지 않는 공휴일이 됐으면 한다”며 “정부는 임시공휴일이 지정되더라도 국민들의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세심하게 살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미디어펜=김소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