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부상으로 이탈했던 롯데 자이언츠 베테랑 투수 노경은(36)이 1군 복귀했다. 노경은이 빠진 동안 선발 로테이션에 애로를 겪던 롯데가 다시 선발진 정상화를 이룰 수 있게 됐다. 

롯데는 21일 SK 와이번스와 인천 원정경기를 앞두고 노경은을 1군 엔트리 등록하고 투수 정태승을 1군 제외했다.

노경은은 지난달 말 훈련 도중 손목을 다쳐 6월 29일자로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이후 부상 회복이 더뎌져 1군 엔트리에서 제외돼 있다가 23일만에 복귀했다.

   
▲ 사진=롯데 자이언츠


1군 복귀를 앞두고 노경은은 지난 16일 퓨처스(2군)리그 삼성 라이온즈전에 등판해 실전 점검을 했다. 5이닝 동안 총 78개를 공을 던져 2피안타 4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노경은은 부상 이전 8경기에 등판해 3승 3패 평균자책점 5.20을 기록했다. 평균자책점이 높긴 했지만 안정감 있는 피칭으로 선발 로테이션의 한 축을 담당했다. 노경은이 빠진 동안 장원삼이 빈자리를 메워왔지만 3경기서 16⅓이닝을 던져 16실점(13자책점)이나 하며 1패, 평균자책점 7.16으로 만족할 만한 성적을 내지 못했다.

노경은의 합류로 롯데는 에이스 댄 스트레일리와 애드리안 샘슨-노경은-박세웅-서준원으로 정상적인 선발 로테이션을 다시 가동할 수 있게 됐다. 노경은은 22일 SK전에 선발 등판 예정이며 장원삼은 불펜에서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