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조직 계층 최대 6단계에서 4단계로 축소하여 ‘Speed 경영’ 강화

SK텔레콤이 ‘가볍고 빠르고 실행력 있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지난 5일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SK텔레콤은 Global기업과의 무한 경쟁에서 생존을 넘어 ‘Global ICT Leader’가 되기 위해서는 조직혁신이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조직 개편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첫째, 임원 조직 단계를 현행 최대 6단계에서 4단계 이내로 축소했다. SK텔레콤은 의사결정 속도 제고, 임원의 책임범위(Span of Control) 확대를 통한 책임 명확화를 위해 그룹 및 담당 조직을 폐지했다.

기존 CEO-CIC사장-부문-실/본부-그룹-담당의 최대 6단계 조직 체계를 그룹-담당 조직을 폐지하여 CEO-CIC사장-부문/사업단-실/본부의 4단계로 축소했다.
이를 통해 12개의 그룹/담당 조직이 폐지되었다.

둘째, 미래에 대한 대비와 불확실성에 대처하기 위해 ‘미래경영실’을 CEO 직할로 신설했다. ‘미래경영실’은 사업/기술 분야별 전문 인력을 배치하고, 국내외 전문기관 및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 자문 그룹을 적극 활용하여 중장기 미래전략을 선도하는 ‘Think Tank’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가볍고, 빠르고, 실행력 있는 조직’을 구축하고, 일하는 방식과 관행을 혁신해 강한 성장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