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신민아가 아이러브 멤버들의 괴롭힘을 폭로한 가운데, 소속사가 신민아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소속사 WKS ENE는 23일 "현재 유튜브와 SNS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민아 양의 주장은 모두 허위 사실이며, 아이러브 6명의 전 멤버는 구토를 하는 등 심신의 심각한 충격을 받은 상황"이라며 "당사는 민아 양을 상대로 민형사상의 조치를 취하겠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 사진=아이러브 출신 신민아 SNS


신민아는 지난 1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코코아'(Cocoah)'에 게재한 영상을 통해 한강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했지만 경찰관의 도움으로 구조됐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신민아의 유튜브 영상 및 SNS 게시글이 조명됐고, 이는 아이러브 멤버들의 폭언·폭행 등 괴롭힘 논란으로 이어졌다. "제발 저 괴롭히는 거 멈춰달라", "절 힘들게 한 사람들에게 사과를 받고 싶다" 등이 그 내용이다.

이에 WKS ENE는 "신민아의 주장은 허위 사실"이라며 "신민아는 건강상의 이유로 1월부터 휴식 중이며,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해서 계속 휴가 연장을 허락해준 상태에서 이런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유감이 아닐 수 없다"고 전했다.

소속사의 입장을 접한 신민아는 "이 일은 제가 죽어야 끝나는 걸까요? 그래야 제 말 믿어줘요? SNS 안 하려고 했는데 제 기사 소식을 접하면서 계속 하게 되네요. 내 우울증, 공황장애, 불면증은 회사에 들어가서 멤버들로 인해 생긴 거라고 회사 사람들 다 알잖아요"라고 반박한 상태다.

지난해 4월 데뷔한 5인조 걸그룹 아이러브는 신민아를 포함한 4명의 멤버가 그룹에서 탈퇴했다. 지난해 11월 7인조로 개편, 오는 8월 '보토패스'라는 새로운 팀명으로 재데뷔를 앞두고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