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오븐 9년 연속 1위...식기세척기 부문도 최초 수상
   
▲ 문중기 SK매직 유통사업부장(좌)과 이상진 한국표준협회장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SK매직

[미디어펜=김견희 기자]SK매직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에서 전기오븐,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총 3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SK매직은 전기오븐 부문 9년 연속 1위, 전기레인지 2년 1위 선정의 쾌거를 이뤘다. 또 식기세척기 부문에서도 최초로 1위에 선정되며 34년 주방가전 노하우를 보유한 명가로써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했다.

1위로 선정된 ‘올인원 오븐 레인지’는 전자레인지, 오븐, 에어프라이어 등 주방 제품을 하나로 결합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광파오븐 레인지’와 ‘복합오븐 레인지’ 총 2종으로 다이얼과 터치 버튼 하나로 80가지 이상의 메뉴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18년에 이어 두번째로 1위를 차지한 SK매직 전기레인지는 지난 11월 업계 최초로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하이라이트와 인덕션 방식을 합친 하이브리드 제품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기레인지와 가스레인지를 합친 하이브리드레인지까지 선보였다. 

SK매직은 식기세척기 시장에서도 업계 최초로 풀라인업을 구축하며 시장 1위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세척뿐만 아니라 건조와 보관까지 가능한 신개념 식기세척기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문중기 SK매직 유통사업부장은 "앞으로도 앞선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생활 솔루션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지표로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점수화해 웰빙 만족도를 측정한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