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새 소속사에 둥지를 튼 이하이가 신곡을 발표하고 컴백 무대에 오른다.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난 이하이는 22일 새 소속사 AOMG에 합류했다. 이어 오늘(23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홀로'를 발표하고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컴백 무대를 공개한다.

이하이는 지난해 연말 데뷔 때부터 함께해온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났다. 올해 3월 박재범이 수장으로 있는 AOMG와 계약설이 나돌았지만 논의 중이라며 공식 발표는 없었는데, 22일 밤 AOMG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하이와 전속계약 사실을 알렸다.

   
▲ 사진=AOMG 제공


그리고 그동안 준비해온 신곡 '홀로'를 발표하며 곧바로 컴백 활동에 나서는 것이다. 이하이의 신곡은 지난해 5월 발표한 EP 앨범 '24도씨'(24℃) 이후 1년 2개월 만이다.

'홀로'는 홀로 남아 외로움의 시간을 견딘 본인과, 폐쇄된 사회적 환경에 갇힌 이들에게 전하는 위로를 담은 곡이다. 도입부는 담담한 독백으로 시작되며, 이하이는 자신만의 감성과 목소리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과거 '손잡아 줘요'를 작업한 바 있는 바버렛츠의 안신애가 '홀로'의 작사와 작곡을 맡았다.

2011년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1'에 출연해 뛰어난 가창력으로 준우승한 이하이는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하고 싱글 '1, 2, 3, 4'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후 '한숨', '로즈', '손잡아 줘요', '내 사랑', '마이 스타' 등 다양한 곡을 통해 매력적인 음색을 뽐내며 인기를 누렸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