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홈캉스' 대세 따라 부분공사 서비스 제공
에이스침대, 수면 질 고려한 '스마트슬리브 워터 프루프' 매트리스 커버 선봬
에몬스가구, '블루 컬러' 테마 인기 상품 20~40% 할인 판매
   
▲ 한샘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수퍼(Super)'를 적용한 집에서 홈캉스를 즐기는 모습./사진=한샘 제공


[미디어펜=박규빈 기자]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줄면서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자 쾌적한 집 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름철은 전통적으로 이사·신혼 시즌을 비켜가는 시즌이기 때문에 가구와 리모델링의 비수기로 꼽힌다. 하지만 최근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지난해와 비교해 관련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달 한샘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3% 늘었고, 리모델링 패키지 공사 건수는 약 2배 이상 증가했다.

한샘은 내달 31일까지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수퍼(Super)' 상담신청 후 계약한 고객에게 한샘 홈케어 서비스와 붙박이장 등을 제공한다.

또한 부분공사 고객을 위한 '살면서 고치는 집 공사 패키지'도 론칭했다. 평당 40만원에서 60만원대로 부엌·욕실·중문·현관 등으로 구성한 이 패키지는 최소 1일에서 최대 3일 내 시공이 가능하다. 부분 공사는 장시간 집을 비우지 않고도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어 휴가철에 특히 수요가 높다.

한샘 관계자는 "휴가철에 집에서도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부분공사 패키지와 침대·매트리스·소파 등 휴식과 관련된 가구의 매출 상승세가 전년 동기 대비 뚜렷하다"며 "장거리 휴가의 대안으로 다양한 홈인테리어 상품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 스마트슬리브 워터 프루프 매트리스 커버./사진=에이스침대 제공


장마철이 끝난 이후 올해 여름에는 그 어느 해보다 더운 '역대급' 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전망된다. 에이스침대는 여름철 수면의 질을 제고하고자 '스마트슬리브 워터 프루프' 매트리스 커버를 내놨다.

여름철에는 습도가 높고, 땀이 나기 십상이며, 따라서 높은 기온으로 인한 열대야 등으로 매트리스 진드기와 세균 번식이 증가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통풍이 잘 되고, 매트리스 내부에 수분과 오염물질이 스며들지 않는 방수 기능이 있는 매트리스 커버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또 자주 세탁해도 방수 기능을 상실하지 않는지도 확인해봐야 한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스마트슬리브 워터 프루프는 원단 내부에 100% 방수 기능을 가진 폴레우레탄 필름 처리가 돼 있어 위생적인 수면을 돕는 매트리스 커버"라며 "스마트 슬리브는 통기성과 흡습성이 탁월해 쾌적한 수면 환경을 구현하고, 습기로 인한 눅눅함을 방지한다"고 설명했다. 

스마트슬리브 워터 프루프는 부드러움과 실용적 부피감 등의 속성을 지닌 소재로 만들어진다. 뒤척임에도 바스락거림이 적어 자녀나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특히 아이들의 침이나 땀, 소변, 반려동물로 인한 매트리스 오염 걱정을 덜어주고, 야뇨증 및 요실금 걱정으로 밤잠을 설치는 소비자에게도 적합하다는 평가다.

방수 기능이 있는 매트리스의 경우, 잦은 세탁으로 인해 방수 기능이 떨어질 것을 염려해 세탁을 자주 하지 않는 일이 많다. 스마트슬리브 워터 프루프는 높은 내구성을 지녀 권장 세탁 방법을 통해 관리한다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트슬리브는 알레르기로 인해 고통 받는 소비자를 위한 '알레르겐', 편안한 숙면을 돕는 ‘릴렉스드' 총 3종으로 선보이고 있다. 크기에 따라서는 라지킹·킹·퀸·더블·슈퍼싱글·디럭스싱글 등 총 6개로 구분된다.

   
▲ 에몬스가구 쿨세일 포스터./사진=에몬스가구 제공


에몬스가구는 여름을 맞아 홈 인테리어를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해 지난 1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쿨 세일'을 진행한다.

에몬스가구는 여름 시즌을 맞아 소파 제품 중 블루 컬러를 테마로 인기 상품을 20~40% 제품 할인을 한다. 그 중 '줄리아20' 4인 소파는 134만원에서 40% 할인된 80만원에 제공하며, 신소재인 바이오 레더를 사용해 뛰어난 내구성과 매직클린 기능을 자랑한다.

생활 방수는 물론 아이들의 낙서·음식물·반려동물로 인한 오염도 쉽게 제거 할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가정과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고객에게 인기가 많다.

이 외에도 여름철 쾌적한 수면에 최적화된 포시즌 프레쉬 매트리스에는 분리형 커버가 적용돼 서로 다른 두 가지 기능성 원단을 사용할 수 있다. 분리형 커버에는 미라쿨 원단을 적용하여 시원함을 느낄 수 있어 여름철 쾌적한 수면에 적합하며, 분리형 커버를 탈착한 매트면에는 면원사가 함유된 코튼 멜란지 원단의 흡한속건 기능으로 포근한 수면을 제공하다.

분리형인 만큼 세탁이 용이해 여름철 위생적인 관리에 적합하다. 이번 여름을 맞이해 퀸사이즈 기준 154만원에서 115만원으로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매트리스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여름철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는 쿨링 패드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