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2014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개최'를 기념해 다음달 9~13일 부산 벡스코에서 제4회 장애청소년 '글로벌IT챌린지' 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과 아세안 10개국가 장애청소년 100여명, 각국 IT전문가 및 공무원 90여명을 포함해 약 285명이 참여한다.장애인 정보격차 해소 및 인식제고를 위한 IT경진대회와 IT포럼, 문화교류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 LG유플러스가 2014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개최를 기념해 다음달 9~13일 부산 벡스코에서 제4회 장애청소년을 '글로벌IT챌린지' 대회를 개최한다./LG유플러스 제공

이번 대회에 참가한 장애청소년들은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활용해 스토리와 게임을 설계하는 e-크리에이티브 △위기 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을 평가하는 e-라이프맵 △오피스 프로그램을 활용해 포스터를 디자인하는 e-디자인 △문서 작성 대회인 e-툴 등 4개 종목에서 각자의 실력을 겨루게 된다.

장애청소년 IT 경진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한·아세안 IT전문가와 공무원들은 각국의 정책 현황을 공유하고 장애인 IT 정보격차 해소의 필요성을 공감하기 위한 IT포럼에 참가하게 된다.

고연순 LG유플러스 CSR팀장은 "올해 대회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기념한 행사로 개최돼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장애인들이 IT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