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스마트폰 기반 최초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VR 이노베이터 에디션'을 12월 초 미국에서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되고 있는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2014'에서 '기어 VR 이노베이터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 12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2014'에서 삼성전자 미국법인 닉 디카를로 상무가 기어VR을 소개하는 모습이다./삼성전자 제공

기어VR은 삼성전자의 최신작 갤럭시 노트4의 5.7형 쿼드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의 선명한 화질을 기반으로 3D 영상과 사용자가 직접 영상 속 공간에 있는 것 같이 느낄 수 있는 360도 뷰 등 완전히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이어 기어VR은 몰입감 있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자동차나 항공기 운행 시뮬레이션, 헬스케어 목적의 360도 스캔, 인터랙티브 교육 서비스 등 B2B 시장에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잠재성을 지니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서 가상현실 관련 발표를 맡은 삼성전자 북미법인 닉 디카를로 상무는 "앞으로 가상현실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많은 개발자, 파트너들과 협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어VR은 프로스트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전자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게임패드와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

또 삼성전자는 전방위 3차원 카메라 '프로젝트 비욘드' 시제품도 공개했다.

이날 프로젝트 비욘드를 공개한 프라나브 미스트리 삼성전자 싱크탱크 팀장은 해당 카메라는 초당 기가비트(Gb)의 화면 데이터를 캡처한다고 소개했으며 이 데이터를 가상현실 헤드셋 여러 대로 스트리밍할 수 있고 저장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프"로젝트 비욘드를 통해 다양한 개발자, 파트너들과 함께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과 서비스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