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SNS서 "국회에서 야당 무기력, 원내외 투쟁 병행해야"
"윤석열이 집권세력 아킬레스건...'윤석열 지키기'로 당력 집중"
[미디어펜=손혜정 기자]정진석 미래통합당 의원이 29일 "우리에게 덧씌워진 장외투쟁 콤플렉스를 벗어던져야 할 순간"이라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원내외 투쟁을 병행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국회에서 우리는 아무 것도 할 수 있는 게 없다. 너무나 무기력하다"며 "문재인 정권은 '합법 독재', '입법 독재'의 길을 달려가는 무도한 세력"들이라고 의석수 열세의 무력감을 호소했다.

정 의원은 "국민들과 함께 싸워야 한다"며 "우리가 주도가 되어 국민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원내외 병행투쟁을 시작해야 한다. 이제 기댈 것은 국민들 뿐"이라고 강조했다.

   
▲ 정진석 통합당 의원./사진=미래통합당

이어 "대한민국이 살아남느냐, 죽느냐 선택의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제1야당은 국민과 함께, 나라의 운명을 걸고 건곤일척의 싸움을 준비해야 한다"며 "그 투쟁의 제일 원칙은 '국민과 함께'다. 국회의원 한 사람 한 사람이 지역의 투쟁본부장이 돼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윤석열 (검찰총장) 전선을 지켜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집권세력이 지금 모든 역량을 투입하고 있는 것은 윤 총장 사퇴다. 지금 정국은 집권세력이 윤석열을 죽이느냐, 국민과 야당이 윤석열을 지켜내느냐의 싸움"이라며 "도처에 전선이 펼쳐져 있지만 우리가 포화를 집중해야 할 곳은 이 지점"이라고 말했다. '윤 총장 전선 지켜내기'에 당의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다.

정 의원은 "윤 총장은 고립무원"이라며 "당이 비장한 각오로 '윤석열 전선'을 지킬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검찰'이 저들의 아킬레스건이고 우리의 승부처"라며 "특검을 바로 발의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미디어펜=손혜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