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과 10일 양일간 수능 공부법, 단어 암기법 등 소개

유튜브가 2011수학능력시험이 100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유튜브 메인 화면 ‘주목 받는 동영상’에 수능 준비에 도움이 되는 동영상을 소개한다.

첫째 날인 9일에는 여름 더위에 지친 수험생들의 컨디션 관리를 위한 고3 수험생들을 위한 스트레칭법과 수능 선배들의 100일 학습 비법을 담은 동영상 2편, 그리고 흰색 테이프를 이용한 간단하고 효율적인 단어 암기법을 소개하는 단어 암기법 등 총 4편의 동영상이 소개된다.


고3 수험생들을 위한 스트레칭~!
▲고3 수험생들을 위한 스트레칭~!


수능 100일인 10일에는 수학 실력에 자신이 없는 수험생들이 공식을 외우지 않고 사고력을 바탕으로 최소한의 추리로 수학문제를 풀 수 있게 도와주는 신봉길선생의 수학 동영상 강의-오리엔테이션 1편과 2편, 그리고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수능을 앞둔 자녀를 두고 있는 학부모가 알아야 할 점 6가지 상편과 하편이 소개된다.

2011학년도 대학입시에서는 수능 응시생의 증가와 재수생의 강세로 인한 경쟁 심화 등으로 인해 수학능력평가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또한, 난이도 면에서는 수리영역에서 문제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해석 능력을 묻는 문항들이 출제돼 수능 체감 난이도가 높아질 것으로 비춰진다. 이에 따라 유튜브는 수능 D-100일을 맞이하여 수험생들과 학부모가 수능 준비를 효과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이와 같은 동영상을 선별하여 소개하게 됐다고 밝혔다.


구글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총괄 정김경숙 상무는 “2011년 수능 시험이 100일 남은 시점은 수험생과 학부모가 마지막 전력을 다하는 노력이 필요한 중요한 시기다”라며, “실생활에 적용가능한 동영상을 지속적으로 소개해 국내 사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