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아스널이 FA컵 우승을 차지하며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아스널 우승 불똥을 맞은 토트넘 홋스퍼는 유로파리그 본선으로 직행하지 못하고 2차 예선부터 치르게 됐다.

아스널은 2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시즌 잉글랜드 FA컵 결승전에서 오바메양의 두 골 활약을 앞세워 첼시를 2-1로 꺾었다. 

아스널은 전반 5분 만에 첼시의 크리스티안 풀리시치에게 선제골을 허용했지만 전반 28분 오바메양이 페널티킥 찬스를 얻어내 직접 키커로 나서 동점골을 성공시켰다. 후반 23분에는 오바메양이 역전골까지 터뜨리며 아스널에 우승컵을 안겼다.

   
▲ 사진=아스널 SNS


통산 14번째 FA컵 우승을 이룬 아스널은 2020-2021시즌 유로파리그 본선행 티켓도 손에 넣었다. 첼시는 준우승에 머물렀지만 프리미어리그 4위로 이미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따냈다.

아스널은 이번 시즌 리그 8위에 머물러 유로파리그 진출권을 얻지 못했으나, FA컵 우승으로 극적으로 유로파리그에 합류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아스널의 우승 불똥은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에게 튀었다. 토트넘은 리그 최종전까지 가서 6위를 차지했다. 만약 첼시가 FA컵에서 우승했다면 토트넘은 그대로 유로파리그 본선으로 직행할 수 있었는데, 아스널이 FA컵 우승팀 자격으로 본선행 티켓 한 장을 가져갔기 때문에 토트넘은 2차예선부터 치러 본선행을 타진해야 한다.

토트넘이 다음 시즌 유로파리그 무대에 나서려면 2차, 3차 예선을 통과해야 하는 부담을 안게 됐다. 대진 추첨은 8월 31일에 진행된다. 원래 2~3차 예선은 홈 앤드 어웨이로 열렸지만 이번에는 코로나19 사태로 단판 승부로 진행된다. 2차 예선은 9월 17일, 3차 예선은 9월 24일 열릴 예정이다.

프리미어리그 7위를 한 울버햄튼은 리그 순위에 의한 유로파리그 진출은 좌절됐다. 울버햄튼이 유로파리그 본선에 나가려면 현재 16강에 올라 있는 이번 시즌 유로파리그에서 우승해야 된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