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DI Premium Report 창간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한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KISDI Premium Report라는 새로운 정기발간물을 창간했다.

방송통신시장은 최근에 화두가 되고 있는 스마트폰을 비롯한 스마트 기기의 출현, 무선인터넷 중심의 새로운 인터넷 환경의 대두, 융합과 결합을 통한 새로운 경쟁양상의 출현 등으로 격변기에 들어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은 이러한 변화의 시기를 선도하고 중요한 정책이슈들을 미리 발굴하여 핵심 정책고객들에게 이를 전파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고, 특히 이를 위한 노력의 하나로 KISDI Premium Report를 창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KISDI Premium Report는 말 그대로 최고의 핵심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여 가장 최신의 주요 이슈를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가진 연구역량을 모두 결집하여 분석한 보고서로서, 방송통신 관련 이슈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이번 창간호는 ‘아이패드의 등장과 미디어 산업 : 유료화와 플랫폼 경쟁의 가능성’을 주제로 “아이패드는 신문, 잡지, 출판, 동영상 등 모든 종류의 미디어 컨텐츠에 대한 접근이 가능한 ‘휴대용’ 미디어 기기로, 유료 컨텐츠 비즈니스 모델의 가능성을 제공한다”고기술하고 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방석호 원장은 “이제 첫 걸음을 딛는 단계이지만 KISDI Premium Report가 앞으로 방송통신 이슈를 선도하는 최고의 보고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조언을 주실 것을 기대한다”며 “25주년을 맞이한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변화를 향한 큰 발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