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수상작에 ‘여친사진가이드캠’ 앱

KT가 실시한 ‘2010 에코노베이션 퍼스트 페어’ 시상식이 10일 오후 4시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개최된다.

KT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아이디어대회인 ‘2010 에코노베이션 퍼스트 페어’가 1등 수상작인 ‘여친사진가이드캠’ 앱을 탄생시키는 등 많은 참여와 호응 속에 대회를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총 상금 1억 3천만원 규모로 지난 4월 15일부터 7월 30일까지 진행되었던 ‘에코노베이션 퍼스트 페어’에는 2,283명의 개발자 및 일반인이 참여하여 1,658건의 아이디어가 등록되었으며, 앱은 179개가 개발되어 앱스토어에 등록되는 등 가시적인 콘텐츠 시장활성화 성과가 나타났다.

앱 개발 부분 1등 수상작은 ‘여친사진가이드캠’(MUVV팀, 김영민/김유진)으로 여자친구의 사진을 잘 찍어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로 출발하여, 등록 3일만에 15만 다운로드건수를 기록하는 등 화제의 인기 앱으로 자리 잡았다.

한편, 아이폰을 대상으로 했던 첫 개발대회의 성공적 결과에 이어 안드로이드 탑재폰과 IPTV을 대상으로 하는 두번째 개발대회 ‘에코노베이션 세컨드 페어(2nd Fair)가 오는 23일부터 시작될 예정이어서 개발자들의 활발한 참여와 더 넓은 앱 생태계로의 확장이 기대된다.


KT 무선데이터사업본부 한원식 본부장은 “개방형 개발자 지원정책인 ‘에코노베이션’ 활동의 핵심인 앱 개발대회를 통해 열정과 아이디어를 가진 개발자를 발굴 지원하여, 다양하고 우수한 앱이 탄생하게 되었다”면서 “국내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및 컨텐츠가 시장 활성화를 통해 세계 시장에서도 통하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