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는 지난 15일 경기도 고양 산울안민속농원에서 ‘2014 토요타 주말농부’ 결실을 맺는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토요타 사장과 70명의 토요타 주말농부들이 참여했다.

   
▲ 15일 토요타 고객으로 구성된 '2014 토요타 주말농부'들과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 토요타 사장(정면 왼쪽)이 텃밭에서 손수 재배한 배추로 김장을 담고 있다./한국 토요타

‘토요타 주말농부’ 프로그램은 토요타 구매고객들에게 텃밭을 제공하고, 주말마다 손수 다양한 작물을 재배, 친환경과 함께하는 생활을 직접 체험하도록 하는 것으로 2012년부터 시작됐다.

올해 5월, 25가족이 각각 16.4㎡의 텃밭을 분양 받아 7개월간 다양한 종류의 친환경 채소와 과일을 재배하며 주말농사를 체험했다.

‘사랑의 김장 나누기’는 그해의 주말농사를 마무리하며 각자의 수확에서 십시일반 나눠 김장을 담근 후 기부하는 ‘토요타 주말농부’만의 전통이다.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토요타 사장은 “토요타 주말농부 프로그램은 토요타 고객이 되신 것을 계기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지구 환경에 대해 한번 진지하게 생각해보며, 공감대를 형성해보자는 것이 도입취지”라고 말했다.

올해도 ‘토요타 주말농부’들은 각자 텃밭에서 재배한 배추 총 850 포기와 채소를 모아 정성껏 김장을 담근 후 노숙인센터 ‘안나의 집’에 ‘토요타 주말농부’의 이름으로 기부했다. [미디어펜=김태우기자]

   
▲ 15일 토요타 하이브리드 고객으로 구성된 ' 2014 토요타 주말농부'들이 손수 담근 김장을 '안나의 집'에 전달하고 있다./한국 토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