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닷컴 음원 비롯 다양한 뮤직 콘텐츠 이용 가능

KT 차세대 인터넷 전화기인 홈 스마트폰을 통해 ‘슈퍼스타K’를 실시간 시청할 수 있게 된다.

미디어 컨버전스 전문기업인 엔스퍼트가 엠넷미디어와 최근 사업협력을 위한 계약을 맺고 KT 홈스마트폰에 엠넷닷컴 어플리케이션을 기본으로 탑재, 출시키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엔스퍼트가 개발중인 KT 홈스마트폰(SoIP)은 기본적으로 음성 통화는 물론 인터넷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국내 약 3천 여 만대 이상의 유선 및 인터넷 전화 시장의 세대교체를 이끌 차세대 인터넷 전화기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7인치 대형 이동형 패드를 통해 장소에 상관없이 Wi-Fi가 지원되는 환경에서 영화, 음악, 교육 등의 부가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국내 유무선 시장에 큰 파장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제휴로 엠넷미디어가 운영하는 엠넷닷컴의 뮤직 스트리밍&다운로드와 뮤직비디오 서비스, 엠넷닷컴에서 제공하는 채널Mnet의 모든 콘텐츠를 엔스퍼트 홈스마트폰을 통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7인치의 대형 LCD 화면을 통해 국내 케이블 역사상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고 최근 첫 방송에서 시청률 4.2%를 기록한 ‘슈퍼스타K 시즌2’는 물론 뮤직 순위 프로그램으로 평균 시청률 1.5% 이상을 기록중인 ‘엠카운트다운’, 그리고 ‘엠넷스캔들’, ‘그녀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등 주요 킬러 콘텐츠를 집안 어디에서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엔스퍼트 이창석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 체결로 엠넷 어플리케이션을 탑재한 S200을 통해 집에서도 최상의 음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엠넷미디어와 윈윈 전략을 구축해 SoIP 사업과 음악 서비스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새로운 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