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은 칠레 안토파가스타 메히오네스시에서 다채로운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포스코건설이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우림복지재단과 함께 지난 1~10일 해외문화 공적개발원조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 사진=포스코건설

‘문화로 꽃 피우다’를 주제로 진행된 행사는 한국·칠레 양국간 다양한 문화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 해피빌더들와 칠레 현지 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단원 29명이 함께 활동을 펼쳤다.

포스코건설은 후안 호세 라 토레 학교에 최신 컴퓨터와 빔프로젝트, 영상기기를 갖춘 멀티미디어실과 함께 다양한 한류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 영상물 등을 함께 기증했다.

또 태권도, 영상교실, 한지공예, 서예, K-POP 수업을 통해 한국전통문화체험 등 한류문화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2년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로 만들어가는 따뜻한 세상' 업무 협약(MOU) 이후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세계 각국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를 통해 낙후된 학교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양국문화 축제를 통해 우리나라를 세계에 알리는 등 해외 진출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현지인에게 전달하고 있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