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앙헬 디 마리아가 파리 생제르맹의 창단 첫 결승행을 이끌고 평점 10점 만점을 받았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19일 새벽(한국시간)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전에서 라이프치히를 3-0으로 완파했다. 파리 생제르맹은 결승에 올라 바이에른 뮌헨-리옹전 승자와 대망의 우승을 다투게 됐다.

파리 생제르맹 승리의 주역은 디 마리아였다. 디 마리아는 전반 마르퀴뇨스의 선제골에 프리킥으로 도움을 기록했고, 네이마르의 패스를 받아 추가골을 넣었다. 후반 터진 베르타트의 헤더 쐐기골도 디 마리아의 크로스에 의한 것이었다. 디 마리아는 1골 2도움으로 펄펄 날았다.

   
▲ 사진=파리 생제르맹 SNS


경기 후 유럽축구 통계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디 마리아에게 설명이 필요 없는 평점 10점을 부여하고 그의 활약을 인정했다.

디 마리아가 3골에 모두 관여한 반면 네이마르는 도움 1개만 기록했다. 그렇지만 이날 파리 생제르맹이 압도적으로 주도권을 잡을 수 있었던 것은 네이마르가 공격의 지휘관 역할을 해냈기 때문이다. 번뜩이는 감각을 보여준 네이마르는 라이프치히 수비를 흔드는 데 일등공신이었다. 결정적 슛이 두 차례나 골대를 맞는 불운 때문에 골 맛을 못봤을 뿐이었다.

네이마르는 디 마리아 다음으로 높은 평점 8.4점을 받았다.  

디 마리아는 영국 BBC와 인터뷰를 통해 "우리는 시작부터 압도했고 승리해 결승에 이르게 됐다. 우리는 모든 경기에서 최선을 다해 열심히 싸웠다. 우리는 결승에 오를 만한 팀이란 사실을 증명했다"고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