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는 클라우드 맥주 홍보를 위한 전용 펍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의 누적 방문객이 오픈 100일 만에 2만5000명을 넘었다고 19일 밝혔다.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은 지난 8월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점 지하 1층에 그랜드 오픈한(7월 메인홀만 임시 오픈) 500평 규모의 펍으로, 발효 원액에 물 타지 않는 ‘오리지날 그래비티 공법’으로 만든 ‘클라우드’ 생맥주를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홍보하기 위해 만든 전략점포다.

   
▲ 클라우드 맥주 홍보를 위한 전용 펍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롯데주류 제공

하루 평균 방문객 수는 약 250명으로, 200석 규모의 자리를 감안하면 하루에 한번씩 전 좌석을 채울 정도고 직장인들이 몰리는 평일 퇴근 시간대에는 자리가 모자라는 경우도 발생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 100일 동안 판매된 ‘클라우드’ 생맥주의 양은 약 1만8000리터로, 생맥주통(20리터)으로 환산했을 때 하루 평균 약 9통가량 판매됐다.

개봉되는 순간부터 품질이 변하기 시작하는 맥주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생맥주 기계에 연결된 지 1시간이 채 되지 않은 신선한 생맥주를 마실 수 있는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은 ‘클라우드’의 풍부한 맛과 부드러운 거품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롯데주류는 생맥주 기계에 타이머를 부착해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생맥주의 신선함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신선한 ‘클라우드’ 생맥주를 맛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을 방문한다고 보고 있다”며 “신선한 생맥주를 통해 ‘클라우드’의 풍부한 맛을 접한 소비자들이 가정과 일반 주점에서도 ‘클라우드’를 찾는 파급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