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은 퍼포먼스 아닌 행동 보고 판단할 것"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20일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전날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아 무릎 꿇고 사과한 것에 대해 “만시지탄(晩時之歎)이지만 통합당의 진정한 역사인식과 인권감수성 회복을 위한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평가했다.

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김 위원장의 무릎사과를 긍정적인 신호로 생각하고 싶다”며 이같이 밝혔다.

   
▲ 심상정 정의당 대표./사진=정의당

그는 다만 “일시적으로 영입된 비대위원장의 행동만으로 통합당의 변화를 믿을 국민은 없을 것”이라면서 “망언 정치인은 제명하고 5·18 3법 등 진상 규명에 앞장서며, 5·18 정신과 6월 항쟁 정신을 헌법에 포함하는 것에 동의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통합당은 선거 전후나 당명을 바꿀 때마다 광주 묘역을 찾고, 면피성 사과를 반복해왔다”며 “국민들은 퍼포먼스가 아니라 행동을 보고 판단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심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추세와 관련, “수도권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조치를 즉각 실시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부는 강력한 공권력을 발동해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는 광화문 시위자들과 사랑제일교회 교인들의 검역을 실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2차 총파업을 예고한 의료계를 향해서는 “파업 중단을 간곡히 호소한다”며 “파업한다면 코로나19가 2차 대유행으로 끝나지 않고 나라 전체가 흔들릴 수 있다”고 호소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