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직속일자리위원회 선정 2년 연속 일자리 유공기관 표창 수상
   
[미디어펜=이다빈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020 대한민국 공감경영대상’에서 일자리 창출부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대한민국 공감경영대상은 국민과 소통하며 지역사회와 국가의 행복에 초석이 되는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등을 선정해 시상하고 우수 경영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LH는 3년 연속 정부경영평가 A등급 달성, 대통령직속일자리위원회 선정 2년 연속 일자리 유공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LH는 공공기관 최초로 CEO를 추진단장으로 하는 ‘좋은 일자리  만들기 추진단’을 구성하고 일자리 종합계획인 ‘LH Good Job Plan’을 수립했다.

지난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1700여명을 신규 채용했고 1만100명의 일자리와 405개 창업공간을 만들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취업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600명 규모의 청년인턴을 앞당겨 채용했다.

또 60세 이상 장년층을 채용해 주택관리, 가사대행 등 생활서비스를 제공하는 ‘LH 무지개 돌봄사원’을 통해 지난 2010년부터 지금까지 약 1만8000명이 넘는 고령층 일자리를 창출했다.

변창흠 LH 사장은 “적극적인 공공투자 집행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적극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