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후 8시 50분, SBS ‘당신이 궁금한 이야기’

SBS ‘당신이 궁금한 이야기’는 13일 오후 8시 50분, 지난 9일 전국을 떠들썩하게 한 서울도심 압축천연가스(CNG) 시내버스 폭발사고의 원인을 취재, 방영한다.

서울도심 압축천연가스(CNG. Compressed Natural Gas) 시내버스 폭발사고 후 공개 된 현장 사진은 당시의 참혹했던 순간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었다. 검게 그을린 내부, 바닥을 뒹구는 좌석의자, 마치 종잇장처럼 찢겨져 나간 버스 외벽까지...





출발 순간 ‘펑’소리가 나더니 유리창이 다 박살나고 연기가 치솟았어요!! 그 누구도 도심을 달리던 버스가 도로 위에서 폭발할 것이라곤 상상조차 못했다. 이번 사고로 버스를 타고 있던 승객과 행인 등 총 17명이 중경상을 입었고, 그 중 폭발지점 가까이에 앉아 있다 크게 화를 당한 이윤주(28)씨는 양쪽 발목뼈에 중상을 입었다.

사고 직후 병원으로 옮겨져 발목 접합수술을 받았지만 현재 그녀의 두 다리는 준(準)절단 상태. 혈관과 피부조직을 임시로 묶어 두었는데 그 부위가 괴사 할 경우, 끝내 절단을 할 수 밖에 없다는데... 제작진은 윤주씨의 어머니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던 중, 좀 더 자세한 사연을 들어보았다.

그날 사고로 윤주씨는 기억을 잃었다. 뿐만 아니라 사고차량을 직접 운전했던 버스 운전기사는 그날의 충격으로 더 이상 운전대를 잡지 못하는 지경에 이르렀고 그것은 동료 버스 운전기사들도 마찬가지이다.


13일 SBS ‘당신이 궁금한 이야기’에서 문제의 버스에 승차했던 승객들을 만나 위험천만했던 당시 상황을 자세히 들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