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오는 9월 25일부터 10월 4일까지 열흘간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20'이 역대 가장 많은 상영작을 선보인다. 경기도 내 영화학교 우수작품 50여편과 미국을 비롯한 해외 영화학교 초청작, 경기 지역영화 등 70여편이 한 자리에 모일 예정이다.

정규 상영 프로그램은 경기도 내 대학과 고등학교의 대표 우수영화를 상영하는 '경기필름스쿨' 섹션이다. 경희대학교, 단국대학교, 대진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명지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성결대학교, 수원대학교, 용인대학교, 경기예술고등학교, 계원예술고등학교, 안양예술고등학교,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등 13개 학교에서 제작한 우수 작품 51편을 만날 수 있다. 

'월드필름스쿨' 섹션은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의 대표적인 초청 프로그램이다. 미국, 중국, 대만, 홍콩, 일본의 영화학교 우수작을 모아볼 수 있다. 올해에는 미국의 포인트파크대학과 웹스터대학이 처음 초청됐다. 또한 중국의 전매대와 윈난예술대, 대만의 타이난국립예술대와 조양과학기술대, 홍콩의 홍콩시립대, 일본의 동경예술대와 교토조형예술대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초청받았다. 

해외 학교에서 총 10편의 우수 작품을 보내왔다. 국내외 교수진은 '팬데믹 시대의 다양한 영화 교육의 방법론 탐구'를 주제로 한 화상 세미나도 참석할 예정이다. 이로써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은 영화학교의 네트워크 영역을 세계 무대로 한 걸음 나아간다.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20'은 영화학교뿐만 아니라 경기도의 지역영화까지 한 자리에 모았다. '메이드인경기' 섹션을 통해 경기도 내 미디어센터가 제작 지원한 영화들을 선보인다. 성남미디어센터와 수원미디어센터, 성남시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 상영작을 다수 초청했다. 


   
▲ 사진='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20'(GFSF 2020) 포스터


페스티벌의 외연을 넓히고 온라인 개최로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은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20' 행사는 오는 9월 25일 개막한다. 개막일부터 10월 4일까지 열흘 동안 단편, 독립영화 플랫폼 무비블록에서 상영작을 감상할 수 있다.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은 경기도가 후원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기영화학교연합이 주최하는 영화 축제다. 영화학교 밀집도가 가장 높은 경기도에서 영화 전문 인재 육성 및 영상 교육 노하우 확산을 목표로 시작됐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