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그룹 빅뱅 유닛 지디X태양(GD X TAEYANG)의 싱글 ‘굿보이’가 공개됐다.

지디 태양의 신곡 ‘굿보이’는 21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 YG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힙합 프로젝트인 빅뱅의 두 멤버 지드래곤과 태양으로 결성한 유닛그룹 GD X TAEYANG은 힙합 스타일을 전면에 내세웠다.

   
▲ GD X TAEYANG/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디X태양의 ‘굿보이’는 이날 멜론·올레·엠넷·벅스·싸이월드·소리바다·네이버·다음 등 국내 8개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말레이시아와 홍콩, 대만 등 3개국 아이튠스에서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8시간 만에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투브 조회수 79만 이상을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굿보이’는 중독적인 트랩 비트와 지드래곤 특유의 감각적인 랩과 멜로디와 태양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동화 같은 사랑을 꿈꾸는 남자의 이야기를 가사에 담았다.

한편 지디 태양의 소속사 YG 측은 다음달 2일 자정 ‘YG 힙합 프로젝트 2탄’을 선보일 것을 예고했다. 이번 신곡에는 총 3명의 뮤지션이 참여해 음악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GD X TAEYANG 굿보이, 너무 좋다” “GD X TAEYANG 굿보이, 역시 노래 굿” “GD X TAEYANG 굿보이, 2탄도 기대돼” “GD X TAEYANG 굿보이, 파이팅” “GD X TAEYANG 굿보이, 대박날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임창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