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의 '새 주인 찾기' 노력이 결국 물거품이 됐다. 현재 팬택은 법정관리(기업회생작업) 중이다.

   
▲ /자료사진=뉴시스

매각 주관사인 삼정회계법인은 21일 오후 3시 본입찰 마감 시간까지 매각 입찰에 참여한 곳이 한 곳도 없었다고 밝혔다.

지난달 7일 마감된 예비입찰 결과 삼정회계법인은 중국 업체를 포함한 국내·외 업체 2~3곳이 본입찰 참여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업계에서는 팬택에 관심을 보이는 해외기업으로 중국의 화웨이와 샤오미, 인도의 마이크로맥스 등을 꼽았다.

이중 인도 2위 휴대폰 제조업체인 마이크로맥스는 실제로 지난 4월 팬택 측에 지분 투자 의향을 전달한 것으로 전해지기도 했다.

그러나 실제로 본입찰에 들어가자 팬택을 인수하겠다고 나선 곳은 단 한 곳도 나타나지 않았다.

삼정회계법인 관계자는 "관심을 보였던 기업들이 한국 이동통신 시장에 대한 자신감이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결과적으로 제품을 팔아 매출을 일으켜야 하는데, 그런 부분에 대한 확신이 없었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번 팬택의 매각이 무산됨에 따라 삼정회계법인은 조만간 법원과 향후 절차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팬택의 기업가치 등을 고려해 법원은 재입찰을 추진하거나 파산 또는 독자생존 등을 결정하게 된다.

일각에서는 팬택의 김해 공장과 특허권 등을 분리 매각하는 방안도 제기하고 있으나 팬택 측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이다.

삼정회계법인 관계자는 "오늘 팬택의 최신 스마트폰 팝업 노트가 출시됐는데 반나절만에 완판되는 등 긍정적인 신호가 나오고 있다. 법원과 논의를 통해 결정할 일이지만 투자자 유치 과정에서 관심갖는 이들이 있다면 재입찰이 진행할 가능성이 있다. 투자자 유치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며 가능성을 열어뒀다.

한편 팬택은 지난 8월 법정관리 개시 이후 순환 유급휴직 시행, 사후서비스 강화 등의 대책을 내놓으며 정상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KT와 엘지유플러스를 통해 '베가아이언2'를 출고가보다 50% 이상 낮춘 35만2000원에 판매, 신제품인 '베가 팝업 노트'를 35만2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SK텔레콤을 통해 출시했다.

팬택에 따르면 베가 팝업 노트는 이날 오전에 준비한 물량 3만대가 판매가 완료됐고 베가아이언2 역시 대리점들의 추가 주문이 잇따르고 있다.

스마트폰 사업 외에도 팬택은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하기 위해 사물통신(M2M)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