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출시 앞두고 해외 허가 동시 추진
인도네시아와 수출 계약 체결도 성사
   
▲ 일동히알테크가 출시한 고분자 고점도 히알루론산 필러 '아디이프레쉬'./사진=일동히알테크

[미디어펜=김견희 기자]일동홀딩스 계열사 일동히알테크는 히알루론산(HA) 필러 아이디프레쉬(ID-Fresh)를 출시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

아이디프레쉬는 일동히알테크가 직접 개발, 생산한 고품질의 무균 히알루론산 유도체와 함께 통증 완화를 위한 국소마취성분 리도카인이 들어간 조직 수복 및 주름 개선용 의료기기다.

회사에 따르면 국내에서 유일하게 300만 Da(돌턴, 원자 및 분자의 질량단위)의 고분자ㆍ고점도 히알루론산 유도체를 사용했다. 특허 받은 세척법을 활용해 제조 공정에서 이용되고 남은 가교제 등의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순도와 안전성을 높였다. 또 임상을 통해 우수한 볼륨감과 지속기간을 확인했다.

주사용기에는 특수한 나비모양의 더블그립이 적용됐다. 이 장치는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하고 시술 시 용이한 조작, 필러 주입 시 균일한 압력 조절 등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일동히알테크는 시술 장면을 직접 구현하는 ‘핸즈 온 세미나’와 같은 학술 활동, 국내 유명 병원과의 제휴 추진 등 아이디프레쉬와 관련한 활발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해외 허가 추진을 병행하고 있으며 이미 인도네시아 업체와 수출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한편 일동히알테크는 일동제약의 히알루론산 관련 원천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분할 설립한 회사다. 현재 충북 청주에 원료의약품 GMP 및 ISO 13485 인증을 획득한 전용 설비를 갖추고 고품질의 히알루론산 원료를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