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청 [사진=경기도 제공]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가 '2020 경기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의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기도는 올해 경기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는 오는 10월 9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비대면으로 개최될 예정이라며, 2일 이렇게 밝혔다.

축제의 일환인 이 공모전은 독서 감상문, 북튜버 사용자제작콘텐츠(UCC) 제작, 동화 읽어주기, 책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한 사연 등 4개 부문으로 실시되며,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독서 감상문은 자유롭게 읽고 싶은 책 1권을 읽고 느낀점을 바탕으로 1000자 이상 제출하면 된다.

북튜버 UCC는 추천하거나 소개하고 싶은 책을 선정, 이 책에 대한 영상을 5분 내외로 제작해 1인(팀) 1점씩 출품한다.

동화 읽어주기 공모전은 동화책 1권을 자유롭게 선정, 아이들에게 읽어주는 녹음파일을, 책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한 사연은 힘든 시기에 책을 통해 이겨낸 사연을 각각 제출하면 된다.

경기도청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이하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24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온라인 축제 개최일에 선정결과를 발표하며, 수상작에게 소정의 상금을 수여하고, 우수 작품은 도서관 홈페이지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또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