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8일 오늘날씨는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의 간접영향권에서 점차 벗어 나면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드는 날씨가 예보됐다. 비는 오늘 낮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전라도는 밤부터 다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 8일 오늘날씨는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의 간접영향권에서 점차 벗어 나면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드는 날씨가 예보됐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태풍 하이선 강풍특보 호우특보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밤에 남부지방부터 차차 그치기 시작하겠다. 태풍 하이선의 영향권에서는 벗어나겠으나 해안지역과 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에는 오늘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오늘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전남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서해상과 남해상에서도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 치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낮 비는 대부분 그치겠으나 전라도는 밤에 다시 비가 오는 곳 있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인천 세종 전주 광주 대구 울산 21도, 수원 춘천 청주 대전 20도, 목포 포항 부산 22도, 제주 23도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인천 춘천 24도, 수원 25도, 강릉 청주 대전 목포 27도, 세종 전주 광주 부산 28도, 대구 31도, 포항 제주 30도, 울산 29도를 나타내겠다.

내일날씨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 중부지방과 전라도를 시작으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낮에 강원영서와 경상서부내륙으로 확대되겠으나 밤에 차차 그치겠다.  충청도와 전북, 경북서부에는 대기불안정에 의해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수원 청주 세종 대전 전주 광주 20도, 인천 강릉 포항 울산 21도, 춘천 대구 19도, 목포 부산 22도, 제주 23도를 보이겠다. 낮 기온은 서울 수원 26도, 인천 춘천 세종 25도, 강릉 전주 광주 28도, 청주 대전 목포 27도, 대구 울산 30도, 포항 부산 제주 29도 분포를 보이겠다.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은 오늘 0시에는 청진 북서쪽 약 20km, 부근 육상으로 진출한 뒤 온대저기압부로 변질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 중기예보(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목요일인 10일은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북, 금요일인 11일부터 주말인 13일에는 강원영동에 비가 오겠다. 주말인 12일 13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강원영동은 흐리고 비가 오겠다. 당분간 우리나라 상공에 차가운 공기가 머물면서 대기 불안정이 강화되어 강수구역 및 시점의 변동성이 크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