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25층 아파트 2개동 총 230가구 규모
   
▲ 안양 '비산 한신더휴' 투시도./사진=한신공영

[미디어펜=유진의 기자]한신공영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554-5번지 일대에 조성하는 ‘비산 한신더휴’ 사이버 견본주택을 이달 초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비산 한신더휴' 는 지하 3층~지상 25층 아파트 2개 동, 총 230가구 규모로, 이 중 조합원 분을 제외한 110가구가 일반 분양분이다. 전용면적별로는 △48㎡ 92가구 △62㎡A 46가구 △62㎡B 46가구 △71㎡ 46가구 등이다.

단지 교통망으로는 단지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있어, 서울 강남 ∙ 구로디지털단지 ∙ 과천 정부청사 등지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 위치한 수도권 1호선 안양역 및 4호선 범계역을 통한 철도교통도 이용할 수 있다0. 또 인근 석수IC∙산본IC 등을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서해안고속도로∙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가능하고, 경수대로∙비산대교∙비산사거리 등이 인접해 있다.

여기에 월곶-판교복선전철∙인덕원-동탄복선전철∙수도권 1호선 안양 행정타운역 신설 계획 등 추가적인 교통망 확충도 예정돼 있다.

생활여건으로는 단지와 도보 약 3분 거리에 이마트가 위치해 있고, 안양대표 상권인 안양 1번가∙범계로데오거리∙롯데백화점∙안양중앙시장 등도 있다. 병원∙약국∙은행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지근거리에 있고, 안양시청∙동안구청∙안양경찰서∙세무서∙법원∙검찰청으로 구성된 법조행정타운도 차량으로 10분 이내 도달 가능하다.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안양동초를 비롯, 안양부흥중∙임곡중∙비산중∙부흥고∙양명고∙양명여고 등 각급 학교가 단지 주변에 위치한다. 안양 시립 비산도서관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수도권 3대 학원가로 꼽히는 평촌 학원가도 가까워 3040 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는 평가다. 

한신공영 분양 관계자는 “‘비산 한신더휴’는 약 2만여 가구 규모의 재개발사업이 진행중인 비산동 신흥 주거벨트의 중심에 들어서는 만큼, 70년의 긴 업력을 살려 지역에서 상징적인 명품단지로 만들겠다”며 “분양 이전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몰렸던 인기 단지인 탓에 실물 견본주택 개관을 하게 된다면 혼잡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 예방 차원에서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분양계획을 선회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산 한신더휴’ 사이버 견본주택은 홈페이지를 통해 둘러볼 수 있다. 실물 견본주택은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1100-1번지에 마련됐지만,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사이버 견본주택만 운영된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