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코리아는 22일 평택 피아트-크라이슬러 트레이닝 센터에서 전국 딜러 서비스 직원을 대상으로 ‘2014 피아트-크라이슬러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서비스 관리, 부품, 테크니션 등 총 3개 주요 업무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 ‘2014 서비스 스킬 컨테스트’ 실시 /피아트-크라이슬러

피아트-크라이슬러 공식 딜러사의 전반적인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프로세스 및 기술 수준을 점검하고 궁극적으로 고객의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한 행사이다. 2001년 이후 올해까지 14회에 걸쳐 진행됐다.

콘테스트에 참여한 직원들은 지난 6월 전국 5개 지역에서 각각 개최된 사전 예선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숙련자들이다.

이들은 피아트-크라이슬러-지프 차량 보유 고객에 응대하는 서비스 프로세스의 응용력, 각 브랜드 차종별 부품 이해 및 관리 능력, 기술적 문제 해결 능력 등에 걸쳐 실제 현장에서 발생되는 상황을 반영한 과제를 부여받고 해답을 찾아나가는 과정을 평가 받았다.

윤시오 크라이슬러코리아 애프터세일즈 총괄 전무는 “크라이슬러코리아는 2015년을 고객 서비스 품질 강화의 원년으로 정의하고,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의 대폭적인 시설 보수 및 확장 이전, 각 지역 서비스 센터 직원들의 업무 품질 및 기술 향상 등 전반적인 혁신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4 피아트-크라이슬러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의 최종 결과는 딜러별 평가와 함께 연말에 확정될 계획이다. 각 부문의 1위부터 3위까지 입상자들에 대해서는 FCA(Fiat Chrysler Automobiles) 그룹 본사 연수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미디어펜=김태우기자]

   
▲ ‘2014 서비스 스킬 컨테스트’ 실시 /피아트-크라이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