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는 24일 독일의 유력한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자이퉁(AutoZeitung)’ 주관하고 전 세계 독자들이 선정하는 ‘아우토 트로피 2014’에서 총 6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모델은 A1, A3, A6 모델이 세그먼트별 1위를 차지하는 등 총 6개 부문을 수상했다.

   
▲ 아우디, 獨 ‘아우토 트로피 2014’ 6개 부문 석권/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A1은 ‘소형차(Subcompact)’ 부문에서 득표율 19.6%로 1위를 차지했다. 아우디 A3는 ‘컴팩트(Compact)’ 부문에서 19%, 아우디 A6는 ‘풀 사이즈 클래스(full-size class)’ 부문에서 27.3%의 득표를 얻어 경쟁 모델들을 제치고 1위에 선정됐다.

특히 A1은 세그먼트 1위에 이어 ‘베스트 브랜드(Best Brand Worldwide)’, ‘베스트 디자인(Best Design Worldwide)’ 및 ‘품질 트로피(Quality Trophy)’ 부문에서도 최고의 모델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에 따라 아우디는 ‘아우토 트로피’에서 지금까지 총 63개의 트로피를 받은 브랜드가 됐다.

루퍼트 슈타틀러 아우디 AG 회장은 “여러 분야에서 뜻 깊은 수상을 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특히 디자인과 품질 분야에서 아우디가 그 역량을 인정 받았다는 사실은 우리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올해 27회를 맞이한 ‘아우토 트로피’는 처음으로 유럽과 함께, 미국, 남아프리카 공화국, 호주 등 10개국의 아우토 자이퉁 및 아우토 자이퉁 자매지 구독자 7만6000여명이 참여했다. [미디어펜=김태우기자]